팬톤 컬러, 무엇일까?
팬톤 컬러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매년 새해가 되면 올해의 컬러를 소개한다는 문구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팬톤 컬러란 색채 전문 기업인 미국 팬톤사에서 만든 컬러 차트로 각 분야에서 가장 트렌디한 색상을 정하고 있어요.
매년 디자인의 큰 축을 담당하는 팬톤이 2021년에는 두 가지 색상의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매년 한 가지 색만 발표하다가 두 가지 색으로 컬러를 발표한 것은 2021년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이후 처음이에요.
팬톤이 발표한 2021년 올해의 컬러를 미리캔버스와 함께 알아보아요.
팬톤 컬러에 의미가 담겨 있다고?
2021 올해의 컬러는 밝고 활발함이 느껴지는 옐로우 색상의 ‘일루이네이팅’과 차분한 색감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는 ‘얼티밋 그레이’입니다.
2021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팬톤사에서 희망과 긍정으로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컬러에 담았습니다. 태양의 에너지와 생명력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옐로우 계열의 색상와 바위 같은 견고함과 신뢰가 느껴지는 그레이 조화는 긍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올해의 컬러, 색상 코드 알아보기
하늘 아래 다 같은 색상은 없다! 노란색이라고 다 같은 노란색이 아니고, 회색이라고 다 같은 회색이 아니듯이 2021 트렌드 컬러에도 고유의 색상 코드가 있습니다. 팬톤이 발표한 색상 코드를 알려드릴게요.
팬톤 컬러 나만의 디자인으로 활용하기
팬톤 컬러는 마케팅에 아주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컬러를 이용해 다양한 디자인이 만들어지고, 컬러에 담긴 뜻으로 마케팅에 활용되기 때문이에요.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도 올해의 컬러를 이용해 예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PPT, 포스터, 카드뉴스 등 다양한 템플릿을 선택한 뒤 색상 코드를 입력하시면 트렌디 컬러의 디자인이 쉽고 빠르게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