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메일 보내는 방법 미리캔버스에서 알려줄게요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회사 메일 보내는 방법!
이메일을 전송할 때 제목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본문은 어떻게 시작하는 게 좋은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회사 메일 작성법이 궁금하다면?
미리캔버스가 소개하는 메일 보내는 방법을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회사 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
하나, 회사 메일 제목은 알기 쉽게 작성해요
제목은 카테고리를 추가해 [목적 OR 회사 OR 프로젝트명]을 적은 뒤 짧은 한 줄로 메일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 문장을 작성해 주세요. 카테고리를 이용해 누구에게 온 메일인지 확인할 수 있고, 한 줄의 문장으로 본문 내용을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때, 빠르게 확인해 주었으면 하거나 중요한 메일일 때 카테고리에서 중요 표시를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 회사 메일의 본문은 간략하고 명확하게 보내요
본문을 작성하기 전, ‘안녕하세요’ 혹은 ‘주말 잘 지내셨나요’와 같은 간단한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 그리고 발신인의 정보를 한 번 더 입력해 주세요. 그다음 본문을 작성할 때는 최대한 간략하고 명확하게 입력해 주시는 게 좋아요. 메일은 소통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전문 용어나 어려운 말을 사용하는 것보다 상대방이 얼마나 잘 이해했느냐가 중요합니다. 전달 내용을 모두 입력했다면 마지막 인사도 잊지 마세요!
셋, 첨부 파일을 보낼 땐 파일명을 확인해요
회사 메일의 첨부 파일을 함께 보내는 경우, 파일의 제목을 보기 좋게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첨부 파일의 제목은 ‘파일명_작성날짜’로 파일을 보지 않아도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도록 작성해 주시는 게 좋아요. 만약, 파일이 많을 경우 상대방이 먼저 보았으면 하는 파일은 파일명을 첫 번째로 두어 정리해 주세요.
마지막, 알아두면 쓸모 있는 회사 메일 용어
회사 메일을 받으면서 이게 무슨 뜻이지? 하고 궁금했던 업무용 메일 용어 6가지를 정리해 봤어요. 지금은 낯선 단어들이지만, 업무 메일에 자주 사용되는 용어들이니 잘 기억해줬다가 나중에 꼭 활용해 보세요!
회사 메일을 보내기 전, 꼭 체크해 주세요!
본문과 제목에 오탈자가 없는지! 첨부 파일은 잘 첨부가 되었는지! 받은 사람의 메일 주소와 참조자까지 확인한 뒤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사 메일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확인한 뒤 전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메일 잘 썼다고 칭찬받는 신입사원의 메일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