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드 홈, 우리집이 매일 매일 달라져요
코로나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집은 사무실이 되기도 하고, 교실이 되기도 하며, 주말에는 홈 카페로 변신하곤 합니다. 가끔은 사교의 장으로도 활용되는 집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여러 가지 형태로 이용되고 있어요. 때문에 오랜 시간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집에 단조로움을 느끼며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 레이어드 홈이란?!
2021년 인테리어 트랜드로 떠오르는 레이어드 홈 혹시 알고 계셨나요?! 레이어드 홈은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휴식 공간 위에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의미로 집의 변화를 나타내는 신조어입니다. 길이가 다른 옷을 겹쳐 있는 것을 말하던 레이어드가 패션, 포토샵을 넘어 집에도 적용되어 집이라는 공간에 다양한 기능들을 쌓아 올린다는 뜻이에요.
2. 레이어드 홈 3가지 레이어
우리집은 레이어 몇 단계일까?! 레이어드 홈의 3가지의 층위를 보고, 우리집은 어디에 속해있는지 알아보세요.
1) 기본 레이어
기본 레이어란, 기존에 휴식 공간으로 인식했던 집의 기능을 말합니다. 인간의 삼대 요소인 의식주 중 주를 의미하며,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면서 좀 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가는 것을 말합니다.
2) 응용 레이어
응용 레이어는, 기존의 집의 기능을 넘어서 집 밖에서 해결했던 것들을 모두 집이라는 공간으로 끌어드리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집에서 일과 여가 생활을 모두 해결해야 하기에 집은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됩니다.
첫 번째는 바로 홈스쿨입니다. 학교에 가서 수업을 받는 것 대신 집에서 각자의 모니터로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학교들이 많습니다.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탠드와 마음을 정화하는 화분 등으로 나만의 학습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두 번째는 홈 오피스입니다.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많아지면서 사람들과 모여 일을 하던 사무실 대신 온전한 자기 공간을 활용해 사무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책상과 의자부터 집중이 잘되는 소품들로 홈 오피스를 꾸며보세요.
SNS에서 볼 수 있었던 분위기 좋은 카페를, 집으로 옮겨와 티 타임을 가지는 홈카페가 대세입니다. 꼭 식탁을 새로 사지 않아도, 예쁜 식탁보를 깔아 예쁜 식기구와 드립 세트 등을 이용해 카페 못지않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도, 헬스장이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짐, 요즘은 운동법을 가르쳐주는 유튜브 콘텐츠가 많아 꼭 기구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요가 매트 하나만 이용해 홈짐으로 만들 수 있어요.
3) 확장 레이어
확장 레이어란, 집의 개념이 슬리퍼를 신고 갈 수 있는 우리 동네까지 확장된 것들로 ‘슬세권’이라고도 합니다. 오랜 집콕 생활이 지겨워졌을 때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카페나 필요한 것들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 등으로 역세권 못지않게 슬세권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3. 작은 소품부터 레이어드 홈 해요!
당장 침대, 소파와 같은 큰 가구를 바꿀 수 없다면, 작은 소품들로 집 안의 분위기와 기능을 바꿔보세요. 공간을 상징하는 포스터 하나만 달아놔도 색다른 인테리어로 연출할 수 있어요.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에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인터리어 포스터를 만든 뒤 패밀리 사이트인 비즈하우스에서 저렴하게 출력해 보세요. 여기를 누르면 누구나 쉽게 포스터를 디자인할수 있어요.
1) 미리캔버스 홈페이지에서 사이즈를 선택해 주세요. [포스터]의 [세로형]을 클릭하시면 포스터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2) 미리캔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미지, 일러스트, 폰트를 이용해 포스터를 만들어 보세요. 어떤 디자인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가이드라인이 되어주는 템플릿을 활용해도 좋아요.
3) 에디터 상단의 “인쇄물 제작”을 누른 뒤, “캔버스 포스터” 상품을 선택한 다음 “현재 디자인으로 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을 예쁘게 인쇄할 수 있는 비즈하우스로 이동됩니다. 비즈하우스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인테리어 포스터를 출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