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마케터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터라면 현재 트렌드를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영감을 직접 찾기 위해 SNS를 탐색하거나 실시간 뉴스를 끊임없이 검색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일 잘하는 마케터들은 많은 정보 중 꼭 필요한 자료만 빠르게 획득하기 위해 다양한 뉴스레터를 구독하는데요.
뉴스레터란 주요한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하여 정기적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간행물이에요.
워낙 다양한 뉴스레터가 있기에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찾기 어렵다면?
미리캔버스가 추천하는 다섯 가지의 서비스를 비교해 보세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 뉴스레터를 추천해 드릴게요.
뉴스레터 취향에 맞게 골라봐요
1. 마케터를 위한 아이디어 한 조각 큐레터
발행주기 : 일주일에 세 번
큐레터는 가독성이 좋은 뉴스레터로 10초 컷 뉴스와 초보 마케터의 실제 사연 등이 눈에 띄는 뉴스레터에요.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곳으로 최신 트렌드를 부담 없이 접하고 싶을 때 구독하면 좋아요.
2. 마케터가 될 수 있는 누구나를 위한 오픈애즈
발행주기 : 격주 화요일과 매주 금요일
오픈애즈란 구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는 의미의 오픈과 성장에 무언가를 더해준다는 에드썸딩의 합성어로 마케팅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큐레이션과 마케터에게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에요. 현직 마케팅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을 때 구독해 보세요.
3. MZ 세대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캐릿
발행주기 : 매주 화요일
캐릿은 당근(Carrot)과 같은 트렌드를 발(Feet) 빠르게 전달한다는 의미로 MZ와 Z세대와 같이 젊은 층을 타깃으로 마케팅하고 있을 때 구독하면 좋은 서비스에요. 대학내일이 운영하는 서비스로 시대 흐름을 읽고 싶을 때, 요즘 사람들의 취향과 생각이 궁금할 때 구독하면 좋아요.
4. 이메일 마케팅이 궁금할 땐 스요레터
발행주기 : 매주 수요일
스요레터는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팁을 큐레이션 하는 뉴스레터에요. 메일링 플랫폼 스티비에서 운영하는 스요레터는 뉴스레터를 운영하는 창작가의 인터뷰 <보낸사람>과 이메일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스요의 꿀팁> 그리고 스티비팀이 살펴보는 뉴스레터 <이달의 스요레터>까지 3가지 시리즈로 발송되고 있어요. 기업에서 뉴스레터나 이메일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면 구독하기 좋은 서비스에요.
5. 뉴미디어의 모든 것 미리밋터
발행주기 : 매주 목요일
미리밋터는 미리 만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유튜브부터 페이스북, 틱톡 등을 아우르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다루는 뉴스레터에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서비스지만, 놓치기 쉬운 뉴미디어 플랫폼 업데이트부터 캐치하기 어려운 뉴미디어 콘텐츠 트렌드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뉴미디어 관련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구독을 추천해 드려요.